건강2015. 1. 23. 00:12

여자가 남자보다 강한 의학적 이유


여자와 남자의 인생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는 군대를 가야하지만, 여자는 가지 않아도 되고, 여자는 출산을 해야 하지만, 남자는 출산의 아픔이 없습니다.

출산의 아픔을 남자가 체험을 하면 쇼크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출산은 고통스러운 것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그리고 남자보다 여자가 오래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인지 종종 남자보다 여자 쪽이 강하다고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여자의 수명이 긴 이유
생물학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단명하는 이유로는 호르몬의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남성은 고환에서 만들어지는 호르몬이 방출이 되면서 남자는 단명을 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인간뿐만 아니라 고양이와 쥐 등 다른 포유류에서도 수컷쪽이 단명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네요.

여자가 통증을 잘 견디는 이유
여성은 출산시에 엄청난 통증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여자는 통증을 견디는 시스템이 뛰어나 아플 때나다 뇌 속에서 만들어지는 물질과 엔돌핀이 다량 방출되는 경향이 있어 통증의 자극 전달을 저지하기 쉽다고 하지요. 여자가 겪는 출산은 아픔은 출산시에서 나오는 여성 호르몬과 옥시토신 등으로 인하여 엔돌핀 기능이 증강하게 되고 고통을 이겨낼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여자는 스트레스에도 강하다
여자는 스트레스에도 더 강하다고 합니다. 여성의 몸에서 나오는 특유의 호르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호르몬의 영향으로 스트레스를 쉽게 극복할 수 있지요. 이 때문에 여자보다 남자가 화를 내는 경우가 더 많고, 화를 참지 못하는 경우도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힘이나 근력 등은 여자가 남자를 능가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러나 그 외적인 부분에서는 여자가 남자보다 훨씬 더 강하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힘이 약하다고 여자를 무시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카르페디엠^^*